_alpha속성은 투명도를 설정해주는 속성이다.
다음과 같이 작업창내에서 무비클립을 설성후 속성의 알파값을 다음과 같이 %로 수정할 수 있다.
허나 여기서 %로 설정해 놓은 것은 이유가 있다.
플래쉬는 알파처리를 위해 8개의 비트를 사용하는데 0~255범위를 같는다. 불투명은 255이고 투명은 0을 의미한다.
이 값들을 0~100으로 옮기다 보니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 작성시 문제가 생긴다.
다음 화면은 버튼에 이벤트를 준것이다.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사각형의 알파값은 10씩 줄어든다.
그리고 trace를 이용하여 계속 출력해본 결과 90,80,70,60.... 이 나와야 하지만 위에서 처럼 정확히 떨어지지 않는 수로 표현이 된다.
즉 말하고자는 이야기는 차후 스크립트 작성시 있다.
조건문 작성시
if(_root.zzz._alpha==30)
{
.....
}
이런식으로 작성시 제대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정확히 정수로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단순하지만
if(_root.zzz._alpha>=30)
{
.....
}
조건문에 가로를 하나 추가하면 해결된다.
첫번째처럼 하면 의도하지 않은 현상들이 발생할 것이다.
다음과 같이 작업창내에서 무비클립을 설성후 속성의 알파값을 다음과 같이 %로 수정할 수 있다.
허나 여기서 %로 설정해 놓은 것은 이유가 있다.
플래쉬는 알파처리를 위해 8개의 비트를 사용하는데 0~255범위를 같는다. 불투명은 255이고 투명은 0을 의미한다.
이 값들을 0~100으로 옮기다 보니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 작성시 문제가 생긴다.
다음 화면은 버튼에 이벤트를 준것이다.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사각형의 알파값은 10씩 줄어든다.
그리고 trace를 이용하여 계속 출력해본 결과 90,80,70,60.... 이 나와야 하지만 위에서 처럼 정확히 떨어지지 않는 수로 표현이 된다.
즉 말하고자는 이야기는 차후 스크립트 작성시 있다.
조건문 작성시
if(_root.zzz._alpha==30)
{
.....
}
이런식으로 작성시 제대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정확히 정수로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단순하지만
if(_root.zzz._alpha>=30)
{
.....
}
조건문에 가로를 하나 추가하면 해결된다.
첫번째처럼 하면 의도하지 않은 현상들이 발생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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