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언가 만들기 위한 지식/Database

DB의 시작.

언젠가는 데이타베이스쪽으로 공부를 하고 싶었는데, 기회 및 시간이 없었던 터라 세부적 기술로는 접하지 못하고 들리는 소문으로만 그 정보를 입수하고 있었다. 직접 실습하고자하는 마음은 충만하였는데 학기중에는 도무지 짬이 안나더라.
그리하여 방학때 액션스크립트와 데이터베이스 쪽으로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어떤식으로 공부할까하다가 책을 보고 따라하는 무식하고 원초적인 방법을 사용하기로 하였다.
책방가서 책을 몇시간동안 골랐는데 역시 Head First씨리즈가 가장 눈에 들었다.
작년에는 Head First Java로 공부를 했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되고 집중이 잘되는 책이였다. 여타 다른 책과는 달리 교육적+기술적 목표가 잘 잡혀있다. (강추)
그래서 구입한 것은 Head First SQL이다.

앞으로 이 책을 기준으로 글을 올리고 차근차근 적어나갈 것이다. 물론 지금은 나조차도 이론만아는 초보적인 상태라 직접적인 실습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실습을 통해 결과를 올려보고 관련된 글을 쓸 것이다.
자세한 Query문은 아마 한달 뒤에나 글이 올라올 것 같다. 당분간은 My-SQL을 이용한 테이블의 생성 및 삭제 합병등 기타 My-SQL내부의 언어를 이용할 것이다. 그러니 전문적인 글을 원하신다면 몇 달 뒤에 들어오시기를 바란다^^.(물론 계획은 복잡한 Query문까지 나갈 예정임).
아무튼 당분간은 아마 무지 기초적인 것부터 차근차근 나아갈 것이다!

그럼 이제부터 시작!

'무언가 만들기 위한 지식 > Datab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SQL DataType(자료형)  (1) 2010.04.06
CREATE TABLE 옵션 NULL, DEFAULT  (0) 2010.04.06
DROP, INSERT, SELECT  (0) 2010.04.06
CREATE, USE, DESC  (0) 2010.02.24
SQL 설치  (0) 2008.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