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 객체는 무비가 on인 상태에서 키보드와의 통신을 위해 주어진 객체이다.
Math객체처럼 따로 생성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어떤 키를 눌렀는가에 대해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키보드를 누르면 무비에 특정값을 전달하게 된다. 그 값을 Key의 주어진 메소드를 이용하여 get하고 이를 통해 연산을 하면 된다.
주어진 메소드는 다음과 같다.
Method
getAscii : 가장 최근 키의 ASCII코드를 반환.
getCode : 가장 최근에 누른 키의 키코드값을 반환.
isDown : keycode에 지정된 키를 누를 수 있으면 true 반환, 그렇지 않으면 false.
isToggled : 캡슐락이나 넘버락 키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true반환, 그렇지 않으면 false.
addListener : onKeyDown과 onKeyUp 알림을 수신할 객체 등록.
removeListener : addListener를 사용해 등록된 객체 제거
Listener
onKeyDown=function(){} : 키가 눌리면 알려줌
onKeyUp=function(){} : 마우스에서 키가 놓여질때 알려줌
모든 키는 그 키의 가상키라는 키값과 아스키 값을 갖고 있다. 사실상 특정 버튼의 경우 아스키값으로 나타낼 수 없기때문에 가상키를 사용하여야 한다. 문자의 경우 아스키값을 이용하여 출력이나 연산에 쓰인다.
위는 실시간으로 입력되는 코드를 받아 각 코드번호와 해당 문자/기호를 출력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String 객체의 fromCharCode로 입력된 아스키 코드를 문자로 바꾸어 주었다.
Math객체처럼 따로 생성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어떤 키를 눌렀는가에 대해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키보드를 누르면 무비에 특정값을 전달하게 된다. 그 값을 Key의 주어진 메소드를 이용하여 get하고 이를 통해 연산을 하면 된다.
주어진 메소드는 다음과 같다.
Method
getAscii : 가장 최근 키의 ASCII코드를 반환.
getCode : 가장 최근에 누른 키의 키코드값을 반환.
isDown : keycode에 지정된 키를 누를 수 있으면 true 반환, 그렇지 않으면 false.
isToggled : 캡슐락이나 넘버락 키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true반환, 그렇지 않으면 false.
addListener : onKeyDown과 onKeyUp 알림을 수신할 객체 등록.
removeListener : addListener를 사용해 등록된 객체 제거
Listener
onKeyDown=function(){} : 키가 눌리면 알려줌
onKeyUp=function(){} : 마우스에서 키가 놓여질때 알려줌
모든 키는 그 키의 가상키라는 키값과 아스키 값을 갖고 있다. 사실상 특정 버튼의 경우 아스키값으로 나타낼 수 없기때문에 가상키를 사용하여야 한다. 문자의 경우 아스키값을 이용하여 출력이나 연산에 쓰인다.
위는 실시간으로 입력되는 코드를 받아 각 코드번호와 해당 문자/기호를 출력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String 객체의 fromCharCode로 입력된 아스키 코드를 문자로 바꾸어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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